김천시(시장 김충섭)는 12월 12일 오후 2시 김천시 중앙보건지소에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및 과다의료이용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약물복용에 대한 이해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Happy together 웃음특강으로「행복한 삶으로 다가가는 건강교실」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의료급여 제도 및 올바른 약물복용 이해」강의를 통해 신규수급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의료급여 이용에 관련된 어려움을 사전에 방지하고, Happy together 웃음 특강을 통해 의료급여수급권자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올바르게 의료급여 제도를 이용하는 데에 도움이 되어 의료급여 수급권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하였다.
김천시는 매년 의료급여사례관리 대상자에 대하여 개별방문, 전화상담 등 맞춤형관리를 하고 있으며,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를 가진 의료급여 수급자에 대하여 방문보건서비스 및 지역사회 자원 연계로 건강관리 뿐 아니라, 부정수급방지 및 의료급여 재정안정에도 기여하고 있다.
의료급여제도 및 건강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은 김천시 시민생활지원과 의료급여관리사(054-420-6797~8)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