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계당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윤해숙)은 12월 17일(화) 오전에 유치원, 1학년, 2학년을 대상으로 학교 도서관에서 경산 ‘로뎀 성폭력상담소’에서 방문 2019학년도 학생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각종 매체를 통해서 전해지는 어린이 성폭력 피해 사례들이 늘어가는 요즘 학교에 자녀를 보내는 학부모님들은 항상 걱정이 앞서고 있다.
이러한 학부모님들의 마음을 알기에 계당초등학교에서는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도록 동영상 및 애니메이션, 인형을 통한 성폭력 예방교실을 마련하게 되었다.
교육 내내 아이들은 재미있는 요소를 가미한 성폭력 예방 수칙이나 조심해야할 내용들이 인형을 통해 전달되니 집중하여 보고 듣는 맞춤형 눈높이 교육이 되었다.
박○○ 어린이(2학년)는 “재미있게 생긴 인형들이 나와서 어른들이 어린이에게 나쁜 행동을 하려고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알려줘서 좋았다.” 며 “오늘 배운 것처럼 내 몸은 내가 지킬 수 있는 어린이가 되겠다.” 고 배운 것을 잘 말하였다.
앞으로 계당초등학교에서는 어린이 성폭력 안전지대를 위해 학교 배움터 지킴이 활동도 더 강화함은 물론 각 교실에서도 성폭력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한다.
계당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윤해숙)은 “오늘 성폭력 예방교육 을 통하여 우리 몸의 소중함을 알고, 성폭력 위험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