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공공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공공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최종보고회’ 개최


    <사진: ‘공공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최종보고회’ 개최 (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 테크노밸리 조성을 위한 운영지원 특별위원회는 18일 도시환경위원회 회의실에서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내 공공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모델 구축을 주제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연구원 김군수 선임연구위원은 최종보고를 통해 중간보고회시 언급되었던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후 이슈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 4가지 쟁점사항과 이에 대한 대응 방안 등을 발표했다.

이날 장대석 의원은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내 공공형 지식산업센터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당부했으며, 허원의원은기숙사와 보육시설을 갖춰 입주한 기업이 우수한 젊은 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종준 경기도 공공택지과장은지식산업센터 내 회의공간을 공유하는 등 공유경제 개념을 도입하고 지식기반산업의테스트베드로서의 기능을 통해 R&D 기업의 유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영준 위원장은지역전체를 보는 측면에서 신규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오래된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대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연구용역 최종보고서는 1월 중순경 책자로 발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식산업센터뉴스/편집장 이호진(tedi71@hanmail.net)


 


이호진 기자
작성 2019.12.19 13:00 수정 2019.12.19 13:0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지식산업센터뉴스 / 등록기자: 이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