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대동초등학교(교장 권창환)는 2019년 12월 23일(월)에 육남매 동아리 사진 콘테스트를 실시하였다.
대동초등학교는 2019년 6월부터 2020년 2월까지 1학년부터 6학년 학생 모두가 남매가 되어 활동하는 육남매 동아리를 실시하고 있다. 보드게임 대회, 협동화 그리기 등 매달 한 가지의 주제를 정하여 활동하고 있다.
전교생이 의형제 관계를 맺고 어울리는 활동을 통하여 사회성과 관계성을 키워 바른 인성을 지닌 어린이로 성장하도록 하는 한편,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 기회가 되고 있다.
이번 육남매 동아리에서 학생들은 각자 동아리에서 정한 주제를 바탕으로 동아리의 색깔에 맞게 사진 콘테스트를 준비하였다.
크리스마스트리에 방울을 달고, 별을 꾸미는 등 예쁜 사진을 완성하기 위해서 열중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으며, 산타 분장, 루돌프 분장을 한 자신의 모습과 친구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전구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꾸미고 앞에서 예쁜 포즈를 취하는 학생들의 얼굴에는 웃음과 즐거움이 가득하였다.
육남매 사진 콘테스트에서 산타클로스 분장을 한 2학년 손○○ 학생은 “산타클로스 분장을 하는 것을 많이 봐왔지만 직접 산타클로스가 되어보니 너무 즐겁고, 학교를 다니면서 친구들에게 선물 상자를 나누어주고 싶은 기분이 든다.”고 하였다.
5학년 강○○ 학생은 “육남매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기념할 수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좋았다. 평소에 친구들과 사진을 찍은 적이 없는데 특별한 재미있는 분장을 하고 사진을 찍으니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더 느껴진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