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중국과 캄보디아에 진출해있는 국내교육기업 RUTC 아카데미가(중국 未来兴生物科技有限公司) 중국 중앙정부에서 공식 인증을 받은 자격증 건강관리사 자격증 관리 권한을 외국계 기업 중 처음으로 위임받았다고 전했다.
RUTC 아카데미는 (未来兴生物科技有限公司) 중국 상무국에 정식허가를 받아, 국가자격증위탁교육 협약을 진행하였으며, 중국 산둥성 전역을 관리하는 산둥성 지부와 해외에서 중국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 관리 권한을 부여받아진행하고 있다.
중국의 건강관리사 자격증은, 2007년 원노동부와 사회보장부에 의해 그 해 4월 25일부터 시행된 '건강관리사 국가직업기준 시행령'을 기반으로 중국의 중앙정부에서 관리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이 자격증은 중국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일대일로(실크로드) 가입 국가와 아세안 가입 국가에서 동시에 인증되는 국제 자격증으로서, 의료센터· 미용실· 영양사· 심리상담사· 스포츠센터· 산모조리원· 양로원· 마사지숍 등 건강관리사 자격증을 필요로 하는 모든 기관의 종사자가 늘 소지하고 출근해야 하는 자격증이다.
중국 산둥성 지역의 건강관리사 관리 위탁서를 수령한 GJ 그룹의 RUTC아카데미(未来兴生物科技有限公司)는 중국 외 타국에서 중국 건강관리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자격증을 인증하는 업무를 부여받아 각 국가의 현지에서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특별권한관리교육을 부여받았다고 전했다.
GJ 그룹은 현재 산하의 RUTC 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청년들에게 해당 교육을 진행하고, 자격증을 취득하여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GJ그룹의 RUTC아카데미가 진출해있는 캄보디아의 청년들이 현재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고 있다.
현지법인을 설립한 RUTC아카데미에서 수강을 마치고, 중국 건강관리사 자격증을 부여받아 현재 중국출강을 위해 준비중에 있다.
시험을 응시하여 합격한 자격증 소지자는 보건품 기업·외식 분야 기업·병원 보건부 및 모자 보건원·헬스 센터·건강 관리실·식품 업체·양생관(스파, 미용 등 서비스 제공 업체)·검진센터·건강 관리 회사 · 산후조리원 등 대략 80가지 분야의 업종에 종사할 수 있어 일자리가 필요한 청년들이 취득할 경우 취업할 수 있는 조건이 유리해지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GJ 그룹의 권용철 회장은 각 나라별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얻지 못해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는 상황을 개선하고 싶다고 개인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으며, 사회 문제 개선을 위해 RUTC 아카데미의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또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