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미래를 위해 조기유학 및 영어연수를 위해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이 인기인 가운데, 캄보디아에도 미국 명문대학 진학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는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영어교육 국제학교가 있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미국에서 40년간 이민생활을 하면서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샌 버내디노에서 미국 최초의 스포츠종합대학 설립자며 총장인 황형규 박사는 3년 전부터 캄보디아에 아메리칸 글로벌 프렙 스쿨(American Global Prep School: AGPS)이라는 영어 국제학교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이번에 특별히 한국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울에서 미국 명문대학 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2020년 1월 15일 (수) 오전 10시 30분, AGPS 학교 설립자이자 교장인 황박사가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 대강당에서 (사)전국학교운영위원 연합회와 공동으로 미국 명문대학 진학 설명회와 이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한다.
이 설명회에서 황박사는, 왜 미국 명문대학 진학을 권고하는 가, 미국의 교육제도, 미국 고등학교 교육내용, 입학 전형요건, 입학지원서 작성 요령 및 대책, 성공 실패 사례 소개 등으로 강의하고 마지막으로 질의 응답 및 맞춤형 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황박사가 설립자이며 교장인 캄보디아의 AGPS 영어국제학교는 유아원부터 고등학교 과정까지 전 과정을 캘리포니아에서 사용 중인 C.C.C. 프로그램을 커리큘럼으로 사용하며 WASC (Western America School & College) 승인 신청 준비 중이다. 글로벌 인재로서의 필수적인 다국어 능력 함양을 위하여 영어뿐만 아니라, 원어민 선생님이 가르치는 스페인어와 중국어 수업을 정규 과목으로 채택 하고 있으며, 음악 프로그램, 미술 프로그램, 스포츠(수영, 태권도 등) 프로그램, 지역봉사활동 및 특별활동 프로그램 등으로 충분한 스펙을 준비하여 미국 상위 50개 대학 진학 준비를 하는 국제학교이다.
한국 학생의 영어연수를 위해서는 학교 건물 내 기숙사와 가족동반 시 민박 시설 등을 제공하며 여름과 겨울방학 영어캠프 프로그램과 미국 캘리포니아 글로벌 교육 비전 (Global Education Vision) NGO와 함께 미국 영어캠프 프로그램도 매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영어 능력 향상과 학교 홍보를 위해 매년 영어 웅변대회 개최, 분기별 영어 교육 잡지도 발행하고 있다. 미국의 상위 명문대학에 들어갈 수 있도록 중학교 3학년(G9)부터는 본격적으로 토플과 SAT 준비에 집중하는 학교이다.
학교 건물 내 기숙사는 24시간 경비 인력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원어민 사감 선생님, 한국인 부사감 선생님, 교장 선생님, 3식 한식 제공 요리사 가족 등이 교내 상주하며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 방과후 자율학습 등을 지도, 지원한다. 기숙 학생들은 오후 6시 이후에 외출 금지, 방과 후 자율학습 및 심화 ESL 수업을 받게 된다.
유학 및 영어연수에 대한 입학절차 및 서류, 설명회 상담 및 접수 신청은 하기 (사)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에 문의하면 된다.
※ (사)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 : 사무총장 010 2617 1259
글로벌 에듀 비전(GEV) : 사무총장 010 8504 5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