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중모중․고 사제동행 스포츠·문화 체험학습

사제동행 스포츠·문화 체험
사제동행 스포츠·문화 체험


중모중․고등학교(교장 서재원)에서는 12월 30일「2019학년도 사제동행 스포츠·문화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스포츠 체험활동은 상주시 소재 볼링장에서 진행되었으며, 학생과 교사가 함께 어울려 볼링 경기를 하였다. 


이를 통해 교사와 학생 사이의 친밀도를 증진시킬 수 있었고, 볼링을 처음 접해보는 학생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중학교 3학년 박○○학생은 “처음 볼링을 해봤다. 공이 생각보다 무거웠고 마음대로 공을 보내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다들 실력이 뛰어난 편이 아니라서 재미있는 장면들이 많이 나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었다.



또한, 문화체험활동은 상주시 삼백시네마에서 상영관을 대관하여 영화 백두산을 함께 관람하는 것으로 진행하였다. 백두산 폭발이라는 주제의 영화를 함께 관람하며 교사와 학생들이 다양한 시각에서 다양한 해석을 하는 것이 흥미로웠다. 


신○○교사는 “영화 중간중간에 너무 무리하게 비약적으로 전개되는 부분이 많아 아쉬웠지만, 군대를 갔다온 사람으로 주인공과 같은 상황에 처하게 되면 같은 선택을 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을 가지고 재미있게 영화를 관람하였다.”라고 하였다. 


고등학교 2학년 정○○학생은 “영화의 구성이 헐거워서 조금 아쉬웠지만 예전에 괴물과 같은 CG가 많이 들어간 영화와 비교해보면 우리나라 영화의 CG의 수준도 많이 향상된 것 같았다. 영화를 보는 동안 이질감이 크게 느껴지지 않았다. 그리고 한국영화 특유의 무거운 분위기 중간중간에 들어가는 유머스러운 장면들이 좋았다.”라고 감상평을 했다.


이번 사제동행 스포츠·문화 체험학습을 통해 1년간 학교생활을 통해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생과 교사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를 통해 학교 구성원들의 친밀감이 향상되고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1.04 09:21 수정 2020.01.04 09:2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