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이 발달하면서 생활에 많은 편리함을 누리게 되었다. 하지만 제대로 청소하지 않으면 세균덩어리가 되어 가족의 건강을 위협하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드럼세탁기부터 에어프라이어까지,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가전제품 청소 꿀팁을 모아봤다.
▶ 드럼세탁기 청소는 베이킹소다로
드럼세탁기 내부에 마른 걸레 한 장을 넣고, 베이킹소다를 넣어준다. 통살균/온수 코스로 1회 세탁을 돌려준다. 세탁이 끝나면 젖은 수건으로 내부를 닦아준다. 고무패킹 청소도 잊지 말자. 칫솔에 치약을 묻혀 비벼 닦아주면 된다. 세제통과 세제투입구 역시 분리하여 청소해주어야 하며 배수필터를 닦을 때는 배수구 물이 넘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청소가 끝나면 문과 세제통 등을 빼놓고 완벽하게 건조해주면 된다.
▶ 전기포트 청소는 식초로
겨울철에 특히 자주 사용하는 전기포트는 식초를 넣고 물을 끓여주면 살균효과를 볼 수 있다. 물을 모두 덜어낸 후 마른 행주로 내부를 닦아주면 된다.
▶ 전자레인지 청소는 귤껍질로
전자레인지에서 냄새가 날 때는 귤껍질을 넣고 돌려주면 냄새가 사라진다. 내부를 청소할 때는 물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 1분 정도 돌려준 다음 행주로 닦아주면 오염물을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다.
▶ 에어프라이어 청소는 부드러운 솔로
최근 가정에서 사용량이 급증한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진 음식을 조리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주 청소해주는 것이 좋다. 다만 내부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거친 수세미를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부드러운 솔이나 스펀지로 내부를 청소해주면 된다. 세척 후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에서 몇분간 작동시켜주면 청소가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