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황남동 포석로 공용주차장 조성

고도지구 황리단길 방문객 편의 제공, 주민, 관광객 환영

포석로 공용주차장 조성


경주시는 새로운 문화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황남동 황리단길 지역에 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아담한 공영주차장을 조성 완료하고 지난 10일 준공식을 가졌다.


경주 황리단길은 고도지구 정비사업과 맞물려 최근 전국의 여행일번지가 됐고, 경주시는 시민과 관광객의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2018년 착공해 17면의 주차공간과 공용화장실(73.44㎡), 해설사공간을 함께 준공했다.



경주 고도지구 주민자치단체 협의회의 주관으로 개최된 금번 준공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김동해 경주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여했으며,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관광객, 문화단체들이 참여해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국․도비를 포함하여 7억 원이 투입된 이번 주차장 조성사업은 고도지역의 경관에 어울리게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으로 인증된 한옥형 공중화장실을 설계하고 지하 매장문화재 발굴조사 등으로 비교적 오랜 기간에 걸쳐 완성됐지만 주민에게 더욱 환영받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황리단길과 고도지역이 지속적으로 젊은이들이 찾는 여행지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시의 지원과 환경개선사업 추진도 중요하지만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친절, 환경정화활동 등 내 마을 가꾸기에 더 적극적이어야 한다며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향후 경주시는 황리단길과 고도지역에 대해 전선지중화, 황리단길 포석로변 및 숭혜전 동편 소공원조성, 마을 골목길 정비 등 경주다운 고도이미지 찾기를 위해 지속적인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1.13 11:22 수정 2020.01.13 11:2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자유발언] 마약과 비행청소년 문제의 심각성
광안리의 아침
2025년 8월 12일
또랑
연꽃
흰새
개구리밥
2025년 8월 10일
유활파워/류카츠기치유/유활의학
오십견사례
행운의 네잎클로버
마법같은 미용과 건강 비법 공개.️유활미용침/1권-혈(穴), 2권-선(線..
중국로봇백화점 오픈! 인간 대체가 시작된다
충격적 몸무게, 케이트 미들턴 이 위험하다?!
2026년 국립목포대학교 담양캠퍼스 스마트농수산융합학과 수시학생모집
철비
연꽂
매미와 거미줄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