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자초 그림책을 통한 인성교육 연수회 개최

소통과 나눔 기반 맞춤형 장학 실시

효자초등학교(교장 박정향)

그림책을 통한 인성교육 연수회
그림책을 통한 인성교육 연수회


효자초등학교(교장 박정향)는 1월 21일(화)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展을 관람하며 ‘재미․의미․감동이 있는 그림책을 통한 인성교육’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 연수회는 유니크 포토존, 행복극장 어트랙션 등 모든 상상이 이루어지는 동화속 세상을 체험해 보는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전을 관람하면서 진행되었다.



본교는 2019학년도 소통과 나눔 기반 맞춤형 장학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심층수업 컨설팅․컨설팅장학․도지원장학․수업연구․자율연수 등의 계획적이고 실천적인 운영으로 교내자율장학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였다. 이 연수회도 교내자율장학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본교 교사들은 평소 아침시간 사제동행 독서, 독서동아리 운영, 동화작가 초청(송언) 강연 등 책읽기를 통한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회를 통해 그림책과 더욱 친해지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박정향 교장은 “그림책 읽기는 본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교사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그림책을 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학생들과 소통하고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강조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1.22 12:39 수정 2020.01.22 12:3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