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도서관, 전면 리모델링 및 증축에 따른 임시휴관

리모델링 및 증축에 따른 임시휴관


대구달성도서관(관장 김화숙)은 2020년 5월 1일(금)부터 2021년 1월 31일(일)까지 노후시설 개선 및 공간 확장을 위한 리모델링 및 증축 공사로 임시휴관을 실시한다. 


1991년 개관한 달성도서관은 테크노폴리스와 국가산업단지 조성으로 가족 단위 이용자가 크게 증가했으나 공간협소 및 시설 노후화로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대구시교육청에서는 39억 3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면 리모델링 및 증축으로 공간 재배치를 시행한다. 


기존 2층인 도서관을 3층으로 증축하여 1층에 어린이자료실을 신설하고, 모든 자료실에 비정형의 서가를 배치해 자유롭고 편안한 자세로 독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2층은 개인 학습 및 창의마루 독서 공간은 물론 PC, 노트북 등 온라인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원스톱 공간으로 조성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자유롭게 토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오픈형 공간으로 통합자료실을 운영한다.



아울러 기존 바코드방식의 대출반납시스템에서 무선인식기술인 RFID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하여 이용자가 직접 자료를 대출·반납 할 수 있어 시간을 단축하여 이용자 편의성도 증대된다.


한편, 이용자 휴식 공간인 북카페·북데크를 증축되는 3층에 조성하여 내·외부 이용자 편의시설도 확충하고 강의실을 추가로 신설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석면제거, 승강기 설치, 냉난방기 교체를 통해 이용자 친화적인 도서관으로 변모한다.


휴관 기간 중에는 공사로 인한 소음, 진동, 분진에 따른 불편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서관 출입 및 이용이 전면 중지되나, 도서관 정문 앞 현풍초등학교 주차장에 임시자료실을 설치하여 신간도서 3,000여권에 대한 대출·반납 서비스는 지속한다. 아울러 찾아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및 독서문화행사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달성도서관(☎231-2160, 2180~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화숙 관장은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부득이 휴관하게 됨에 따라 지역주민들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리모델링 후 쾌적한 환경에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위상에 부합하는 공공도서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5.01 10:41 수정 2020.05.01 10:4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