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경기지표가 하향세를 나타날것으로 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감염이 퍼지면서 국제경기침체와 국내 내수 경기침체등 상반기 경제와 관련 각종 지표가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경기지표가 하락세를 나타내면서 서민경제가 갈수록 어려워 지고 있다. 내수경기 침체로 직격탄을 맞고 있는 자영업, 개인사업자등은 매출의 감소로 긴급한 운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시중은행을 방문해 보지만 여러 가지 대출규제로 인해 이용 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경제 침체가 장기화 되면서 , 급한 사업자금, 생활자금등 긴급한 자금이 필요한 이들을 중심으로 아파트담보추가대출 문의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현재 정부의 각종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인해 지역별로 LTV한도를 축소 하여 40% ~70% 한도만 가능하게 되어 있다.
하지만, 사업자금 용도의 추가담보대출은 허용하고 있어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의 경우 추가적으로 담보를 이용한 한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른 바 사업자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이다. 경기 활성화를 위해 사업자금 목적의 추가담보대출은 규제에서 좀더 자유로운 상황이다. 그렇다면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의 원하는 한도를 이용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여러 금융기관의 사업자아파트추가대출의 경우 심사기준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가능 여부를 잘 확인해 봐야 한다.
최근에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통한 대출 안내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고객 개개인에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대출 상품 안내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승인율을 높여주고 있는 것이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업체 뱅크드림(www.bankdream.com)은 아파트담보대출 추가한도,조건등을 정확하게 분석한 뒤 고객 개개인에게 유리한 조건들로 대출 상품을 안내하고 있다. 사업자의 경우 최대 90%~95%까지의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정보를 제공 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게 가능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금리비교 뱅크드림 관계자는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은 금융사별로 대출 한도 조건등이 상이 하기 때문에 개인이 직접확인 하기가 어려울 뿐만아니라, 전문적으로 상담해 주는곳도 별로 없어 저금리 상품 이용 기회가 여의치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뱅크드림은 사업자 후순위아파트추가담보대출과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업자대출, 매매잔금등 대출규제의 조건에 맞는 금융기관을 안내함으로써 주택담보대출한도와 추가대출이 필요한 고객에게 상황에 맞는 금융사의 조건등을 확인해주 있다."고 전했다.
홈페이지(www.bankdream.com ) 또는 전화 (1644-6263)로 간편 상담접수를 통해 전문가와 1:1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