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남초등학교 신나는 놀이 교실

미래교실형 공간혁신 사업의 일환

양남초등학교(교장 남경호)

주제 중심의 교실 구축
주제 중심의 교실 구축


경주시 양남초등학교(교장 남경호)는 미래교실형 공간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1, 2학년 교실은 놀이중심 교실로, 3~6학년 교실은 신나는 교실 컨셉으로 새롭게 구축하고, 과학실은 창의융합형 학습실로 새단장을 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의 2019학년도 놀이중심 1 ~ 2학년 교실 및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과 「신나는 교실」환경 프로젝트, 창의융합형 과학실 모델학교 운영교로 선정되어 학생, 학부모, 교원,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수요자 중심의 교실로 구축할 수 있었다.



1, 2학년 교실은 무대 공간과 독서 공간, 다락방 공간, 자석 화이트보드 게시판을 설치하여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놀이 활동 문화의 정착을 도모하였다.


3~6학년 교실은 실내를 친환경 원목자재로 교체하고 화이트보드 게시판 설치, 교실 뒷면에는 최신 스마트 TV 설치, 전면 수납장 교체, 모둠 활동을 위한 접이식 대형 책상을 구비하여 학생 참여 중심 수업을 전개할 수 있게 되어 학생과 학부모, 교사의 현장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과학실은 수납 가구 교체, 3D 프린터, 신형 영상현미경, 스마트 TV 설치, 게시판 및 화이트보드 설치, 안전장구(비) 확충 하여  탐구‧참여 중심의 공간을 구축하였고 다양한 수업모델을 적용할 수 있으며 학생 참여 중심 활동, 안전한 교육활동이 가능하게 되었다. 


양남초에서는 지난 5월 7일에 달라진 교육환경을 구축하는데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성원을 아끼지 않은 전,현임 운영위원과 학부모를 초청하여 교실을 함께 둘러보았으며, 위원 및 학부모들은 교실의 구조와 환경이 학생 중심으로 변화된 것에 대해 교육청과 학교측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5.12 08:59 수정 2020.05.12 09:0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