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기자: 천보현 [기자에게 문의하기] /
미국 대선 결과를 놓고 전방위적 소송전을 벌이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이 12일(현지사간) 전자개표시스템 '도미니언'을 통한 불법 사례를 제시했다.
트럼프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하여 "도미니언은 전국적으로 트럼프를 찍은 270만표를 삭제했다. 데이터 분석 결과 펜실베니아에서 트럼프 대통령에서 바이든으로 바뀐 22만 1천표를 발견했다. 여기서 94만 1천표의 트럼프 표를 삭제했다. 도미니언 투표 시스템을 사용하는 주들은 43만 5천표를 트럼프에서 바이든으로 바꿨다"고 말했다.
사실 여부는 법원에서 판단하겠지만,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바이든의 당선 여부와 관계없이 엄청난 파장을 몰고올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트럼프의 트위터 원문이다.
“REPORT: DOMINION DELETED 2.7 MILLION TRUMP VOTES NATIONWIDE. DATA ANALYSIS FINDS 221,000 PENNSYLVANIA VOTES SWITCHED FROM PRESIDENT TRUMP TO BIDEN. 941,000 TRUMP VOTES DELETED. STATES USING DOMINION VOTING SYSTEMS SWITCHED 435,000 VOTES FROM TRUMP TO BIDEN.” @ChanelRion @OANN
천보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