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시청년 플라워트럭, 11개 농협에서 화훼농가돕기 꽃 판매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소비촉진 행사 진행

사진=서울시


서울시에서 육성한 도시청년 플라워트럭이 코로나-19로 어려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꽃소비 촉진행사와 반려식물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를 5월 동안 서울 지역농협과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추진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식과 입학식이 취소되면서 어려움에 처한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5월부터 6월까지 서울 지역농협 11개 지점에서 꽃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꽃소비 촉진 행사는 매출이 급감하여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운영 중인 도시청년 이동식 플라워마켓과 연계한 사업이다.

 

특히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농협중앙회서울지역본부와 지역농협인 영동농협, 송파농협, 남서울농협, 강서농협, 경서농협에서 꽃소비 촉진 행사장소로 11개 지점을 무상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초록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플라워트럭에서는 카네이션, 꽃다발, 공기정화식물 등의 반려식물을 판매한다. 꽃 판매 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를 비치 등 안전수칙을 지키며 영업하며, 제로페이 결제도 가능하다.

 

또한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청소년의 달 5월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우울감과 불안을 느끼는 학생들의 심리방역 지원을 위해 54일부터 20일까지 찾아가는 플라워트럭 생명존중캠페인추진한다. 중학교(15개교)와 학교 밖 청소년 도움센터 친구랑을 통해 5,000여명의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플라워트럭이 반려식물을 직접 전달한다.

 

조상태 서울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화훼농가를 위해 서울시와 농협중앙회(서울지역본부)와 영동·송파·남서울·강서·경서 농협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이번 꽃소비 촉진 행사가 꽃소비 활성화와 반려식물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학교로찾아가는 플라워트럭 우울감을 느끼는 청소년들이 반려식물을 키우면서 자신감 회복과 생명의 소중함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21.05.07 10:31 수정 2021.05.07 10:52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제암리 #고주리사건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양산의과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
#친일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조선의용단 힝일운동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