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도․점검 강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363개소에 정기 및 수시지도점검 강화

단순․경미한 사항 현지계도, 중대 위반사항․반복․고질 위반업소 엄중 대처

경주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도․점검 강화
경주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도․점검 강화
경주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도․점검 강화


경주시는 ‘2019년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지도․점검 계획’을 수립해 대기 및 폐수배출시설에 대한 정기지도점검을 연중 실시하고,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수시 지도․점검을 강화한다.


시는 계획 수립을 통해 지도․점검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정상가동과 적정관리를 유도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을 조성 및 품격 있고 존경받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지도점검계획에 따르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363개소를 대상으로 연1회 이상 정기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중점사업장․민원유발 및 환경오염피해 우려지역 등을 대상으로 연3회 이상 집중 점검을 통해 상시 감시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특히 하나의 사업장에 대기, 수질, 폐기물 등 공통 분야가 있을 경우, 이를 통합한 지도․점검으로 사업자의 부담을 줄이고 지도․점검 결과 및 처분내역 공개 등을 통해 환경오염 단속의 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다.


단순․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지 계도하고 중대 위반사항과 반복․고질적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사회질서 확립 차원에서 엄중히 대처해 나가며, 사업장 폐업, 시설철거 등 자진 폐쇄된 사업장을 대상으로 행정절차에 따라 직권폐쇄 처분해 사업장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한편 경주시는 지난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360개소를 지도․점검해 위반업소 51개소를 적발 후 행정처분(폐쇄명령, 조업정지 등) 했으며, 이 중 18개소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의거 사법기관에 고발한 바 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19.01.21 16:31 수정 2019.12.05 19:5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