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16일 토요일 사단법인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이하 학운위)는 2019년 2차 월간 컨퍼런스를 더스테이트 선유호텔에서 본회 고문, 자문, 위원장, 단장, 위원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 되었다.
이 날 주된 행사내용으로는 2019년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www.pts.co.kr)의 추진 사업현황보고가 있었으며, 위촉식과 임명식이 함께 이루어졌다. 특히 “FLX Aligner” 이쁜미소갖기 캠페인운동 MOU체결이 학운위의 서신석 사무총장과 아이티티의 심수연 대표의 서명으로 이루어져, 앞으로 적극적으로 캠페인 활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학운위의 2019년 주된 추진 사업으로는 제2회 전국학교운영위원연수 및 문예대전 행사를 2019년 10월 계획하고 있었으며 창간2주년을 맞는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신문 활성화(www.ptsn.co.kr),학교폭력예방 범국민캠페인 K-POP스토리 친구 맞니 2탄 영화제작을 계획하고 있었다. 또한 신규 사업으로 학교운영위원복지몰 오픈(4월중 오픈),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한 에듀코인 발행, 학부모포탈 구축사업이다.
금번 (주)아이티티와 MOU체결한 “FLX Aligner” 이쁜미소갖기 캠페인운동의 주된 목적은 아이티티(www.ittglobal.co.kr)에서 개발하여 보급중이 투명 치아교정기를 취약계층학생들에게 한 학교당 1명씩 선정하여 무료로 시술하여 학교 내 면학여건 마련과 학부모, 학생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사항이다.
또한 학운위 활성화를 위하여 이경모 회장을 고문으로, 김홍선 회장을 부회장으로, 유기조 대표를 7T사업단장으로 임명 및 위촉을 하였으며, 아이티티의 심수연 대표이사를 보건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하여 “FLX Aligner” 이쁜미소 갖기 캠페인운동을 주관 할 수 있게 하였다.
그동안 본회 행사에 물심양면으로 협조를 해주신 ‘더스테이트선유호텔’ 이승열 대표에게도 감사장을 수여 앞으로 학운위와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였다.
앞으로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는 정기적인 월간 컨퍼런스를 통해 지역협회장들과 위원회, 사업단, 협력업체 등과의 교감을 통해 많은 분들과 소통을 할 수 있게 하여 더욱 협회를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