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터스타뉴스=로이정 기자]
최근 필리핀이 제29회 월드 트래블 어워드 ( WTA : World Travel Award ) 그랜드 파이널 갈라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의 해변 관광지 ( World’s Leading Beach Destination )로 선정되었다. 이는 몰디브, 포르투갈의 알가르브, 자메이카, 갈라파고스 섬,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와 같은 이전의 쟁쟁한 수상자들을 제친 쾌거이다.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필리핀 정부와 관광부는 주요 메인 관광지의 개발과 홍보에 끊임없는 노력을 다할 것'이라 전하며, ‘이뿐 아니라 비교적 덜 알려진 필리핀 지역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그렇다면 세계 최고의 해변 관광지로 떠오른 필리핀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지역은 어디일까. 필리핀 관광지의 평등화란 정부의 비전 아래 ‘수빅'은 비교적 최근에 떠오른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90년대 초까지 미군이 있던 아시아 최대의 해외기지였으나, 미군이 철수한 후 그 기지가 관광지로 개발된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는 곳이다.
수빅은 바다와 섬이 앞쪽에 위치하며 뒤로는 울창한 밀림이 자리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휴양도시이기도 하다.
특히 요트 크루즈, 난파선 다이빙, 승마, 돌고래 쇼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필리핀용감한형제 : 필프로’ ( https://www.youtube.com/user/tunakorea )는 이 중 요트를 활용한 해양레포츠 상품으로 국내 여행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본 상품을 통해 수빅의 맑은 바다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요트에 탑승한 채로 호핑투어와 선상 낚시, 바나나보트 / 제트스키 등의 해양스포츠를 모두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낚시와 해양스포츠 체험 등에 필요한 장비 렌탈이 가능해 여행객들이 두 손 가볍게 수빅의 바다를 즐길 수 있다. 체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http://pf.kakao.com/_vmreb/chat ) 과 대표번호 ( 1566 - 8317 )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블로그( https://blog.naver.com/freeowen )를 통하여 요트 투어뿐만 아니라 필리핀 세부, 클락 여행 관련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수빅의 에메랄드빛 바다와 해변을 가장 가까이 즐길 수 있는 역동적인 관광 상품' 이라고 전하며, ‘국내 여행객들이 그동안 만날 수 없었던 필리핀의 가장 아름다운 면을 소개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