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영국 런던시 킹스턴구 김동성 의원 홍보대사 위촉

- 경제 및 환경,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활동 기대 -

[서산=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1. 지난 26일 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서산시 홍보대사 위촉식 모습(왼쪽부터 가재무 서산상공회의소 사무국장, 구상 서산시 부시장,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 이완섭 서산시장, 김동성 킹스턴구 의원, 조경상 서산상공회의소 회장, 구창모 서산시 기획예산담당관, 고영선 서산시 관광정책 팀장, 한상호 서산시 기획팀장)

충남 서산시는 지난 26일 시장실에서 영국 런던시 킹스턴구에서 지방의원 및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동성 의원을 서산시 국제교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위촉식은 이완섭 서산시장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조경상 서산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국제교류 홍보대사 위촉은 서산시 농특산물 해외 판로 개척관내 기업의 해외 진출투자자본 유치 등을 위한 국외 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영국 내 최대 한인 거주지역인 런던시 킹스턴구에 서산시 농특산물과 관내 기업을 알릴 예정이며경제 및 환경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활동을 검토추진할 계획이다.

 

김동성 의원은 1958년 서산 출신으로 27년 전 런던에 정착했으며, 2022년 5월 실시된 영국 지방선거에서 런던시 킹스턴구 의원으로 선출됐다.

 

킹스턴구는 런던시 남서부에 위치한 인구 약 18만 명의 자치구로 약 21천여 명(전체 인구의 약 12%)의 한인이 거주하는 영국 내 최대 한인 거주지역이다.

 

전문과학 및 기술 업종과 소매 업종 등이 발달했으며다수의 우수한 공ㆍ사립학교가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기후변화탄소중립 등 환경 분야에 대한 관심도 높은 지역이다.

 

김동성 의원은 앞으로 두 지역 간 국제협력관계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으로, “고향인 서산시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무척 영광이며앞으로 두 도시 간 활발한 교류활동을 통해 서산시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완섭 시장은 국내외 다양한 경력을 소유한 김동성 의원이 서산시와 런던시 킹스턴구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작성 2022.11.28 14:26 수정 2022.11.28 15:0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