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A (카라) 완전체 컴백, 퀸의 귀환

15th Anniversary Special Album 'MOVE AGAIN' 발표


KARA (카라) 'MOVE AGAIN' 뮤직비디오 캡처본

[미디어유스 / 서은지 기자11월 29일 아이돌 그룹 카라(KARA)가 약 7년 6개월 만에 스페셜 앨범 ‘MOVE AGAIN’으로 컴백했다. 같은 날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Kyocera Dome Osaka)에서 개최된 ‘2022 MAMA AWARDS’에 출연하여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MOVE AGAIN’ 앨범은 데뷔 15주년을 맞아 기다려 준 팬들을 위해 무대 위 카라의 멋있는 모습(MOVE)을 다시 보여주고 싶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과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앨범에 가득 담았다고 한다. 


기존 3기 멤버인 박규리, 한승연, 허영지와 탈퇴멤버인 니콜, 강지영까지 합류한 완전체로 컴백했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의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앨범은 <Happy Hour>, “<WHEN I MOVE>, <Shout It Out>, <Oxygen>로 총 4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Happy Hour’는 청량한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카라 멤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여 팬들을 위한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았다. 경쾌하면서도 따스한 곡 분위기와 팬들을 위한 카라의 메시지가 더해져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타이틀곡 'WHEN I MOVE'는 강렬한 리듬과 파워풀한 보컬이 특색인 곡이다. 15주년 기념 앨범인 만큼 카라(KARA) 멤버들이 직접 참여하여 더 뜻깊은 곡이다.


'Shout It Out'은 리드미컬한 베이스 사운드가 매력적인 딥하우스 장르의 팝 댄스 곡이다. 카라의 밝고 희망찬 분위기를 가득 담은 노래로, 매일이 축제처럼 느껴지는 에너지를 선사한다.


'Oxygen'은 살아감에 있어 자신에게 없어선 안 될 만큼 소중한 사람을 산소(Oxygen)에 비유한 곡이다. 멤버들의 색이 잘 드러나는 멜로디 라인에 어쿠스틱 기타의 영롱한 프레이즈가 더해져 팝 감성이 느껴진다.

카라 멤버 강지영 인스타그램-15주년 기념 단체 사진

카라(KARA)는 2007년 3월 29일에 데뷔한 DSP미디어의 6인조 걸그룹이다. '카라(KARA)'라는 이름의 어원은 그리스어(헬라어) '즐거움(χαρα-Chara)'이며 '달콤한 멜로디'를 뜻한다. 팬클럽 명은 ‘카밀리아’다. 



한국의 2세대 그룹으로 <미스터>, <Pretty girl>, <STEP>, <맘마미아> 등 많은 히트곡을 보유 중이다. 한일 양국에서 큰 사랑을 받았으며, 한국 여성 아티스트 최초의 단독 도쿄 돔 공연을 진행한 전적이 있다. 


현재 허영지를 제외한 다른 멤버들은 DSP미디어를 떠나 소속사를 이전한 상태다. 멤버들이 흩어지자, 일각에선 카라가 해체했다.’란 반응이 나왔었다. 이에 멤버 한승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이제는 새로운 회사와 함께 예쁜 기억, 추억, 경험들을 팬 여러분들과 만들어 가고자 해요. 우리는 찢어진 적도, 돌아선 적도, 이별을 고한 적도 없어요. 그건 누구보다 여러분들과 우리, 그리고 제가 잘 알고 있다고 믿어요.”라고 말하며 해체를 간접적으로 부인한 바 있다. 카라는 오랜 공백기를 깨고 팬들과의 약속을 지킨 셈이다

pc 배너기사보기 2 우리가 작성한 기사 하단에만 (898X100) 타사이트도 노출
작성 2022.11.30 16:16 수정 2022.11.30 17:36

RSS피드 기사제공처 : 미디어유스 / 등록기자: 서은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