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명 대표 검찰 소환 '이모저모'

'보수·진보' 성향 참가자에 경찰이 대거 투입돼 '북새통'


민주시민 촛불연대 등 진보 시민단체 참가자들/인천데일리DB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소환 조사를 받는 10일 오전 수원지검 성남지청 앞은 아침부터 보수·진보 참여자들과 시민들 경찰이 대거 투입돼 주변은 인도와 도로까지 북적였다.

 

○…오전 815분쯤 성남지청 입구에 진보성향 민주시민춧불연대정치검찰을 주장하며 수사중단을 촉구했다.

반대 차선에는 보수성향 단체가 무대와 스피커를 설치하고 이재명 구속을 외치며 맞불 시위를 벌였다.

 

○…맞불집회 장소는 8호선 남한산성역이 위치해 출근길 시민들의 스피커를 이용한 고성의 집회가 이어지자 눈살을 찌푸렸다.

60중반 한 남성은 저놈들 뭐하는 거야라며 혼자 말을 하며 현장을 지나갔다 다른 시민은 고성의 스피커 소리에 아예 귀를 막고 지하철 입구로 향했다.

 

대한민국 애국순찰팀 이란 보수 시민단체/인천데일리DB

○…현장 한 여성 진보성향 집회참가자는 율동과 함께 정치탄압 표적수사 중단하라고 외쳤다.

이에 보수성향 집회 참가자들은 이재명은 구속된다를 반복해 외치며 진보성향 집회참가자들 주장을 욕설석긴 주장을 폈다.

 

○…잠시 뒤 성남지청에 도착한 민주당 민주당 인사들에 이어 호위속에 도착한 이 대표는 도보로 10여분에 걸쳐 검찰청사로 향했다.

이 대표는 청사 앞 포토라인에서 준비한 입장문을 통해 정치 검찰이 소환조사라고 주장하며 "특권을 바라지 않고, 잘못도 없으니 정당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3.01.10 15:27 수정 2023.01.10 15:27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천데일리 / 등록기자: 장현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