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이틀간 50cm 이상 폭설 쏟아져

안전 점검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통제 불가피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강동익)는 1월 14일 오전부터 시작된 영동지역 폭설로 설악산국립공원에 50cm가 넘는 눈이 내려 쌓였다고 전했다. 사무소에서는 대설로 인한 탐방객 안전을 위해 탐방로 출입과 설악동야영장 이용을 사전에 전면 통제하고 있어 이번 눈으로 인한 인명사고 등 현재까지 확인된 피해는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번 눈은 15일 오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지금보다 더 많은 눈이 쌓일 경우, 눈 무게 등으로 인한 시설물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공원사무소 측은 주요 진입도로 등 공원시설에 대한 제설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보가 해제되고 눈이 소강상태로 접어들면 탐방로 및 야영장 등 공원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이용이 가능한 곳부터 순차적으로 개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설악산국립공원 탐방 가능 여부는 국립공원공단 누리집(홈페이지) ‘탐방통제정보’를 통해 확인하거나 방문 전 설악산사무소에 탐방 가능 여부를 문의해야 한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김기창 재난안전과장은 “이번 폭설은 수증기를 많이 머금은 습설이라 탐방로 상에 낙석과 전도목 등 발생할 위험성이 매우 높아 안전 점검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통제가 불가피하다”고 전했으며, “신속한 안전점검으로 되도록 빠른 시일 내 개방하여 설악산국립공원의 대표 경관자원인 겨울철 설경을 많은 국민들이 만끽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하였다.

작성 2023.01.16 11:52 수정 2023.01.16 12:12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제암리 #고주리사건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양산의과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
#친일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조선의용단 힝일운동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의용제인비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
조선항일운동한 항일운동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