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해초등학교(교장 박근호)는 2019년 4월 25일(수) 10시~13시까지 본교 1~6학년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제고시키고, 독도를 간접 경험할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독도재단 주관‘독도 바로 알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독도 바로 알기 교육은 독도 홍보 버스 체험, 독도 특강, 독도 골든벨 순서로 진행되었다.
먼저 전교생이 학급별로 45인승 버스에 탑승해서 자유롭게 다니면서 터치스크린으로 독도의 위치와 생태계, 역사와 인물 등을 살펴보고, 독도의 실시간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놀이처럼 쉽고 재미있는 독도 체험을 하였다.
독도 홍보 버스 체험 활동을 마친 4~6학년 150여명의 학생들은 독도 특강 및 독도 골든벨 활동에 참가하였다.
독도 특강으로 독도의 자연환경, 독도의 옛 자료와 지도, 독도의 영토 등 독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독도 특강에서 배운 내용을 재미있는 퀴즈로 한 번 더 굳건히 다지는 독도 골든벨 활동을 하였다.
독도 홍보 버스 체험을 한 3학년 김○○ 학생은 “버스 안에 들어갔는데 터널처럼 텅 비어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벽에 있는 큰 화면을 손으로 직접 터치하면서 영상을 보니까 재미있었어요. 버스 안이 진짜 신기했어요.”라고 말했다.
독도 특강 및 골든벨 활동을 한 6학년 오○○ 학생은 “특강을 들을 때는 조금 지루했지만 독도에 대해 잘 몰랐던 것을 알게 되어서 좋았어요. 제가 퀴즈를 좋아하는데 골든벨을 하니까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재미있었어요. 소중한 우리 영토 독도를 지킬 거예요.”라며 체험한 소감을 말하며 밝게 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