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장기 태권도대회 성료

태권도의 발상지에서 경주시장기 태권도 대잔치 열려

경주시장기 태권도 대잔치
경주시장기 태권도 대잔치


경주시에서는 지난 18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시의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기관단체장들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경주시장기 태권도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태권도 꿈나무 육성과 지역의 태권도 동호인들의 화합 도모를 위해 열린 이날 대회에는 5개 부문(초·중·고등부, 청년부, 일반부) 1,000여 명의 선수가 겨루기와 품새 부문에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겨루기 부문은 A조와 B조로 나뉘어 경기가 치러졌는데, A조에서는 종합우승에 경주아이태권도장, 2위 여준기태권도장, 3위 해승제일태권도장 순으로 입상했고, B조에서는 종합우승에 강북태권도장, 2위 비룡태권도장, 3위 해승제일태권도장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품새 부문에서는 종합우승에 팀 태권도장, 2위 무림태권도장, 3위 경일태권도장이 각각 수상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태권도의 발상지인 우리 경주는 기후가 온화하고 최고 수준의 스포츠 기반 시설과 풍부한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어, 매년 전국의 태권도 선수들이 동계훈련지로 경주를 찾아온다”며 “앞으로 스포츠 기반 시설을 더욱 확충하고, 대규모 체육대회를 유치해 지역 체육 발전과 관광 및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주는 신라 화랑도와 석굴암 금강역사상 등 문화유산들과 문헌을 통해 태권도의 발상지로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2011 경주 WTF 세계 태권도 선수권 대회’ 와 2012년과 2014년, 2016년 세 차례의 ‘경주 코리아오픈 국제 태권도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내기도 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19.05.20 13:13 수정 2019.12.04 19:2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여름하늘
잠자리가 날아가는 하늘
의자가 있는 풍경
아기고양이의 사냥 본능
ai영상 순천만칠게빵 cf홍보영상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마크강
여름하늘
아기꽃냥이
냇가
강아지풀이 통통해지면 가을이 온다
길고양이
소와 여름
2025년 7월 21일
#이용사자격증 #주말속성반 #직장인반
[자유발언] 딥페이크 이용 범죄의 원인과 해결방안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3 - 장재형목사
어린왕자
빗소리
진돗개가 있는 아침 풍경
빨리 도망가
외국인들이 정말 부러워한 대한민국 시민의식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