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팔거천문화제' 6월29일 럭키아파트앞 팔거천에서 개최

중앙마당, 공연마당, 체험마당 준비, 팔거천과 호흡하는 지역공동체 만들자

 

팔거천지킴이가 지난 17일 오후 7시 대구풀뿌리여성연대 회의실에게 9회 팔거천문화제 기획단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이날 제1차 회의에서는 오는 629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읍내동 럭키아파트 앞 팔거천에서 9회 팔거천문화제를 개최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 필요한 재정은 지원이 아닌 팔거천 지킴이활동에 동의하는 모든 사람들의 뜻을 모아 자체적으로 해결하기로 했다. 다음달 8일까지 '카카오같이가치 후원모금함'을 진행하기로 했다.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65503)


이번 행사는 총 3개 분야로 중앙마당, 공연마당, 체험마당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중앙마당에서는 팔거천 쓰레기 줍기, 수달 똥 찾기 프로젝트, 팔거천 지도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또 중앙 공연마당에서는 지역 청소소년들이 참여하는 댄스 공연, 기타공연, 우쿠렐라 공연 등이 펼쳐진다.

 

또 체험마당에는 20여개의 단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팔거천 살리는 EM주방세제 만들기, 일상과 예술이 만나는 우리동네 예술시장, ‘솔솔팔거천에 부는 바람부채, 손수건 나뭇잎찍기, 생태계를 지켜라~! 물풍선놀이, 삼각김밥 만들러 가즈아~,아름다운 나눔장터, 팔거천 그림여행자, 독서로 힐링, 아로마로 힐링 등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팔거천지킴이는 대구 북구지역의 단체와 주민 등 40여개 단체들이 팔거천을 생태하천으로 복원하기 위해 결성된 비영리 민간조직이다. 그동안 팔거천 EM발효액 뿌리기, 환경교육, 마을문화제, 팔거천 포럼, 하천학교 등 다양한 방식으로 팔거천을 지키는 파수꾼의 역할을 해 왔다

이영재 기자
작성 2019.05.20 15:28 수정 2019.07.03 15:06

RSS피드 기사제공처 : 대구북구뉴스 / 등록기자: 이영재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여름하늘
아기꽃냥이
냇가
강아지풀이 통통해지면 가을이 온다
길고양이
소와 여름
2025년 7월 21일
#이용사자격증 #주말속성반 #직장인반
[자유발언] 딥페이크 이용 범죄의 원인과 해결방안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3 - 장재형목사
어린왕자
빗소리
진돗개가 있는 아침 풍경
빨리 도망가
외국인들이 정말 부러워한 대한민국 시민의식
아기고양이
상처와 사랑
물 먹으러 온 벌
[자유발언] 정치 교육의 필요성
여름과 여름 사이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