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유오피스의 관리업무를 자동화하는 임대관리 솔루션으로 “홈버튼”이 뜬다.
- 홈버튼은 핀테크 및 임대관련 빅데이터로 무장한 프롭테크 전문기업 '(주)링크하우스'의 신개념 임대관리 솔루션이다.
요즘 집을 구하거나 사무실을 구할 때는 부동산114나 직방, 다방 등을 활용하여 구하고 있다. 하지만 임대, 임차 후 서비스관리가 제대로 되지않아 임대료 입금확인 및 미납에 대한에 분쟁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ICT기업인 (주)링크하우스가 임대인과 임차인의 신뢰를 높이고 세무관리를 명확히 하기위한 임대관리 솔루션인 “홈버튼”을 출시하였다.
“홈버튼”은 ‘공동주택용 이웃간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및 그 방법’의 특허기반을 가지고 개발이 되었으며, 주요서비스 기능으로는 첫째 홈버튼은 월세입금관리를 편리하게 하기 위하여 “자동입금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둘째 임대인이 웰세 미납으로 임차인에게 독촉 전화를 할 필요 없이 “홈버튼 미납관리서비스”를 통해 관리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또한 임대인이 공실관리 확인 등을 통해 부동산중개업자에게 위탁관리를 할 수 있게 하는 “홈버튼 임대관리 위탁서비스”도 제공을 한다. 그 외에 편리한 민원대응서비스와 임대관리 수익률 서비스 등도 제공을 한다.
부동산 시장의 패러다임이 소유에서 임대ㆍ거주 중심으로 변화에 가면서 주거형태의 패러다임이 전세에서 월세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이제 임대주택 사업도 임차인이 “을”의 입장이 아님 ‘고객’의 지위에서 서비스를 받기를 원하고 있으며, 임대인으로서는 좀 더 체계적인 임대관리서비스 제공을 해주고 업무처리를 해 나가야 하는 상황이다.
특히 부동산 임대관리 플랫폼 ‘홈버튼’을 출시로 지금까지 체계화되지 않은 임대관리 분야를 표준화 하였고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임대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임대업자는 꼭 사용해보기를 권한다.
주식회사 링크하우스는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유망한 기업으로 투자를 받기 힘든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청년창업사관학교로부터 투자유치를 성공시켜 “홈버튼” 임대관리 솔루션에 대한 기술적, 행정서비스부분과 수납관리체계 등에 대한 검증된 솔루션임을 입증하였고, 미래적인 성장가능성을 평가 받았다.
본 솔루션과 회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파악하고자 하는 분들은 홈페이지 http://www.homebutton.co.kr 방문하여 확인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