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장초등학교(교장 고재갑, 이하 금장초)에서는 2019년 5월 29일(수) ~ 6월 1일(토)까지 꿈·끼·에밀레 하모니 프로젝트란 주제로 운영되고 있는 본교 방과후학교 강좌에 대한 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 기간을 가졌다.
이번 수업 공개 기간 동안 금장초의 자랑인 에밀레 학생 오케스트라부를 비롯하여 25개 강좌 수업이 공개되었다. 특히 공교육정상화법 일부 개정에 따라 초등학교 1~2학년의 영어 방과후학교 과정이 허용되어 지난 5월부터 영어교실이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수업 공개 기간에도 영어 방과후 수업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많은 분들이 공개 수업을 참관하였다.
방과후학교 학부모 수업공개의 날을 통해 평소에 궁금해 하던 자녀들의 방과후 수업 내용 및 장면을 학부모님과 함께 보고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금장 방과후학교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
금장초 고재갑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갈고 닦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발전적인 방과후학교 교육과정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할 계획” 이라고 하였다.
금장초 방과후학교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방과후학교가 될 수 있도록 2학기에 또 한 번의 공개수업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