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외화다통화예금, 글로벌페이 모바일 가입 서비스 실시

‘글로벌페이 전용통장 & 체크카드’와 ‘외화다통화예금’ 모바일 신규서비스

하나원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쉽게 발급가능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글로벌 페이 전용통장&체크카드'와 '외화다통화예금'에 대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규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를 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KEB하나은행 (하나은행의 '글로벌페이 통장'과 '외화다통화예금'의 모바일 가입서비스)


이로써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실명 인증을 통해 하나원큐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서 '글로벌 페이 전용통장&체크카드'와 '외화다통화예금'을 쉽고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은 원화, 외화통장이 동시 개설돼 원화 통장으로 입금 시 전신환 매도율로 자동 환전돼 외화통장에 입금되는 글로벌페이카드 전용 결제를 위한 보통예금 통장이다. 


'글로벌페이카드'는 해외 ATM 기기에서 인출이 가능하고 해외 AMEX 가맹점과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외화표시 해외전용 체크카드로 글로벌 페이 전용통장에서 외화로 직접 결제함으로써 현찰 수령과 소지, 재환전 등의 불편함을 없앤 상품이다.


따라서 '글로벌 페이 전용통장&체크카드'를 사용하면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 시점 이후에 결제할 원화 금액이 확정되지만 사전에 환율을 확정할 수 있어 환율에 민감한 손님들의 부담을 덜 수 있으며 글로벌 페이 카드를 통해 결제금액의 1.0∼1.5%가 부과되는 해외사용 수수료도 완전히 면제받을 수 있어 환율과 수수료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외화다통화예금'은 하나의 계좌로 여러 통화를 동시에 거래할 수 있는 외화 입출금 통장으로 27개 통화 중 손님이 원하는 10개의 통화를 하나의 대표계좌를 통해 거래할 수 있는 환테크 상품이다.


KEB하나은행 외환상품지원부 관계자는 "환율 변동 리스크와 현찰 소지의 불편함을 줄이고자 하는 손님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바일 발급 서비스를 하게 됐다"며 "KEB하나은행은 대한민국 대표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써 손님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미디어마실 기자
작성 2019.06.07 13:10 수정 2019.06.07 13:11

RSS피드 기사제공처 : 미디어마실 / 등록기자: 미디어마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ai영상 순천만칠게빵 cf홍보영상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마크강
여름하늘
아기꽃냥이
냇가
강아지풀이 통통해지면 가을이 온다
길고양이
소와 여름
2025년 7월 21일
#이용사자격증 #주말속성반 #직장인반
[자유발언] 딥페이크 이용 범죄의 원인과 해결방안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3 - 장재형목사
어린왕자
빗소리
진돗개가 있는 아침 풍경
빨리 도망가
외국인들이 정말 부러워한 대한민국 시민의식
아기고양이
상처와 사랑
물 먹으러 온 벌
[자유발언] 정치 교육의 필요성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