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근대역사박물관, '금강권 전시장 통합 시범운영' 실시

금강권 전시장 재생으로 방문객 1박2일을 꿈꾸다

근대역사박물관~금강철새조망대까지 관광인프라 구축

[미디어마실 / 편집부] 전북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은 금강권 전시장(철새조망대, 채만식문학관, 3·1전시장)과 전시장 통합 시범운영을 오는 7월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군산근대역사박물관


박물관에 따르면 금강권 전시장 통합운영은 올해 초부터 3·1운동100주년기념관, 채만식문학관, 철새조망대 시설이 박물관으로 이관됨에 따라 이들 금강권 전시시설의 재생을 통한 연계 운영으로 군산을 찾는 관광객의 1박 2일 투어를 유도해 어려운 지역경제에 활력소가 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시설별로 특색 있는 콘텐츠와 스토리 개발을 통해 군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총 52개의 체험 프로그램과 포토존을 개발했다.


사진=군산시


또한 금강권 전시장에서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금강권 투어미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박물관 및 금강권을 찾는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

이를 위해 근대역사박물관 및 벨트화 지역을 방문 후 3·1운동기념관, 채만식문학관에 방문해서 체험 및 포토존, 스탬프투어, 탐방 투어 미션 수행 후 방문선물을 받고 최종목적지인 철새조망대로 이동해 체험 활동, 포토존, 미션을 수행하면서 배지, 바람개비 등 선물과 입장권을 군산사랑상품권으로 교환 수령하게 된다.


이와 함께 전시관별로 학습지를 개발해 초등학생의 현장학습 공간으로 활용한 전시공간 이외에 문화교육 복합공간으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강권 통합운영의 방법으로는 박물관 벨트화 지역을 출발해 경암동 철길마을, 3.1운동 기념관, 채만식 문학관, 금강 철새조망대까지의 선순환 관람을 하는 방식으로 이동 시간상 도보로 2시간, 자전거로 40분, 차량으로 20분이 소요되며 근대역사박물관을 함께 보게 되면 관람 시간을 포함해 최소 하루를 소요하게 됨으로써 체류형 관광 목적을 달성하게 된다.

사진=군산근대역사박물관 (박물관 경품이벤트)


이와 별도로 철새조망대에서는 4계절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방문객 수요에 맞은 트렌드를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와 방문객들의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생태관광학습원으로서 성인생태체험 무료강좌, 사육사 진로체험, 생태지역탐방 고급반 등 8개 체험 프로그램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금강권 3개 전시장의 재생과 활용은 군산의 관광산업을 동부권으로 확대하는 효과가 있어 1박 2일 관광인프라 구축과 금강 생태환경이 어우러진 근대역사를 홍보함으로써 군산 역사문화의 폭을 넓히는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면서 "이번 시범운영 기간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해 다양한 체험 활동을 경험하고 푸짐한 선물도 받아가시고 향후 가족 단위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조언도 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박물관은 2018년 동백대교 개통 등 주변 교통 환경의 다변화로 역사·문화·관광지로서의 접근성이 좋아진 상황을 적극 활용해 내실 있는 운영과 더불어 금강권 전시관 통합운영 및 서천군에 위치한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협력강화를 통해 상생하는 박물관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계획을 추진 중이다.




미디어마실 편집부 기자
작성 2019.06.25 16:36 수정 2019.06.25 16:38

RSS피드 기사제공처 : 미디어마실 / 등록기자: 미디어마실 편집부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여름하늘
잠자리가 날아가는 하늘
의자가 있는 풍경
아기고양이의 사냥 본능
ai영상 순천만칠게빵 cf홍보영상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마크강
여름하늘
아기꽃냥이
냇가
강아지풀이 통통해지면 가을이 온다
길고양이
소와 여름
2025년 7월 21일
#이용사자격증 #주말속성반 #직장인반
[자유발언] 딥페이크 이용 범죄의 원인과 해결방안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3 - 장재형목사
어린왕자
빗소리
진돗개가 있는 아침 풍경
빨리 도망가
외국인들이 정말 부러워한 대한민국 시민의식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