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역세권, 창업 테스트베드 2기 교육 프로그램 본격 가동

 

광주송정역세권 상권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창업 테스트베드 2기 창업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총 20시간 5일간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창업자들의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비할 수 있는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교육 대상은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창업 테스트베드 2기 창업자 11명으로, 프로그램은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형태로 구성됐다. 교육 과정은 창업 성공 비결, 상권 내 홍보 및 마케팅 전략, 회계 관리, MD 시장 조사 및 가격 결정, 식품 위생 및 청결 관리, 창업 기획서 작성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1기 창업합격자 케이미디오스튜디오 강진교 대표가 강사로 나서 송정역세권 상권 내 홍보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에 대해 강의했다. 

 

강 대표는 1기 창업 합격자로서 10년 이상 홍보마케팅과 경영개선 컨설턴트로 활동 경력과 광주송정역세권 내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홍보 지원과 음식 촬영 유튜브 컨설팅을 통해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1기창업합격자 강진교 대표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지역 상권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를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며, “특히 송정역세권처럼 독특한 특성을 지닌 상권에서는 창의적인 접근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더 나은 이벤트와 2기 합격자들과 온라인마케팅 스터디 역량강화 프로젝트로 광주송정역세권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 광주광역시, 광산구, 광주송정역세권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사업추진단(사업추진단장 김인기)은 창업자들이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창의적이고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광주송정역세권 상권활성화사업은 이번 창업 교육을 통해 창업자들이 지역 상권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작성 2024.08.22 15:04 수정 2024.08.22 15:04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IT산업뉴스 / 등록기자: 강진교발행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