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단독필지상인회, 지역 환경을 위한 '줍깅' 행사 성료

광명시 안재로음식문화거리 거리 정화사업


안재로음식문화거리는 광명시민운동장과 안터생태공원에 맞닿아 있고 하안단독필지상인회의 자구적인 노력으로 광명시민들의 방문이 증가하고 있다.

 

하안단독필지상인회에서는 지난 627일에 개최된 2024년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행사의 일환으로 메시지를 담은 디저트 만들기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었고, 이어서 2024820일에는 다함께 줍깅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안재로음식문화거리의 환경 보호와 깨끗한 거리 조성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약 20개 업소의 상인회 회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큰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오전 930분부터 오전 10시까지 진행되었으며, 4개 팀으로 조를 나누고서 손에 집게와 빗자루와 쓰레기봉투와 모자와 장갑을 착용하고, 안재로 음식문화거리 구석구석에 버려진 쓰레기를 정리하였다.

 

단독필지 상인회 김태일 회장에 따르면, "이번 줍깅 행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상인회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길거리 환경 정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안재로음식문화거리의 청결을 위해 앞으로 매월 1다함께 줍깅행사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작은 행동이지만, 함께 모여 지역을 깨끗하게 만드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또한, 자발적인 상인회의 활동에, 지역 주민들도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며, 상인회의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하안단독필지상인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며, 이번 줍깅 행사는 지역 환경개선뿐만 아니라, 상인회 회원 간의 단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줍깅 행사 후 단독필지상인회는 참여한 회원과 함께 전체 회의를 진행하여 앞으로 상인회가 지향할 상인회 운영 방향과 목표를 제시하였고,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안재로음식문화거리에 긍정적인 변화를 끌어 나갈 것이라고 한다.

 

다음은 2024820일 하안 단독필지상인회 줍깅행사에 참여한 업소이며, 상호가 네이버 지도에 등록된 경우 해당 상호의 네이버플레이스로 연결된다.

 

네오헤어샾 뉴멕스칸치킨호프 돈단지서서갈비 맛있는탕후루 모둠삼방 비어호프 소주랑맥주랑 얼쑤지화자 여인방

오딧세이 유대감갈비 유천칡냉면 제육의법칙 용진종합전기 평화공인중개사사무소 하안수산 한우농장 한우육회마을

 

 

작성 2024.08.22 15:36 수정 2024.08.26 16:51

RSS피드 기사제공처 : 1인기업연합신문 / 등록기자: 이상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