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D-100!

경기도교육청, 성공 개최 총력전 돌입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12월 개최되는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100일 앞두고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에 총력을 기울인다.

도교육청은 지난 24함께 그려보는 경기교육의 미래 세션워크숍을 개최해 운영 프로그램별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는 유네스코 국제포럼 추진 전담팀(TF), 경기교육 주요 정책 전시체험부스 담당자, 학교 및 교육기관 방문 프로그램 담당자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보고서 기반 경기교육 정책 분석 특강, 학생 참여 문화공연 구성,경기교육 특별세션,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보고서와 경기교육 정책 연계 전시체험 부스, 학교교육기관(10) 방문 프로그램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보고서에서 제안하는 교육의 미래 의제를 토대로 경기교육 정책을 분석하고 성과와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운영 프로그램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학생이 참여하는 문화공연의 방향과 경기미래교육체제, 경기공유학교, 하이러닝 운영 사례를 담은 경기교육 특별세션에 대해 피드백이 이뤄졌다.

전시체험 부스는 교육과정교사 전문성, 건강한 학교, 교육협력, 디지털학습, 지속가능교육 5개 주제로 이야기를 구성하고, 경기교육정책과 현장의 실천을 연결하는 부스 구현 방식에 대해 논의했다.

학교교육기관 방문 프로그램은 10개 기관의 담당자가 학교(기관) 설명, 교육활동 공간 투어 및 참관, 교사, 학생과의 대화, 급식 등 세부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참가 신청을 안내하는 학교 홍보 영상을 모니터링 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별 소그룹 회의를 진행해 경기교육의 성장과 변화, 현장의 다양한 실천 모습을 공유하는 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유네스코 국제포럼에서 경기미래교육 정책과 교육활동 공유로 경기교육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국제포럼 결과를 공유해 교육의 미래 관련 국제교육 의제를 선도하고자 한다이어 경기도교육청은 교육부, 유네스코,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한 우수한 미래교육 모델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유네스코, 교육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공동주최로 122일부터 4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유네스코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2021년 유네스코에서 발간한 교육의 미래 보고서 기반의 첫 국제포럼으로, 유네스코 회원국 교육 분야 장차관급 인사, 국내외 교육 전문가 등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작성 2024.08.26 10:15 수정 2024.08.26 10:16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