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만든 힐링여름축제 '워터BOOM!'… 서대문청소년센터에서 시원한 여름을 만끽하다

서대문청소년센터, 힐링여름축제 ‘워터BOOM!’ 진행… 스트레스 낮추고 마음건강 높이다

-8월 17일, 서대문청소년센터에서 ‘워터BOOM!’ 축제 진행

-워터존·타파존·힐링존 체험으로 청소년의 여름을 시원하게 물들이다


힐링여름축제 ‘워터BOOM!’에서 수중 스포츠를 즐기는 청소년들
힐링여름축제 ‘워터BOOM!’에서 물총 게임을 즐기는 청소년들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 박소정 기자] 서울시 유스데이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힐링여름축제 워터BOOM’이 지난 8월 17일 서대문청소년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축제에서는 수중 스포츠 대결, 물총 게임, 슬리퍼 컬링 등 게임 이벤트가 열렸으며, 참가자들은 여름철 더위를 잊고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수중 스포츠 대결을 팀 게임으로 진행해 큰 인기를 끌며 참가자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또한 ‘고민해소 마음약국’과 ‘나만의 DIY 만들기 체험’과 같은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해 청소년들이 고민을 내려놓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센터의 청소년들이 기획과 운영을 맡아 더 의미가 있었다.


축제에 참가한 청소년은 요즘 같은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물에 흠뻑 젖을 수 있어 스트레스가 날아갔다는 참여 소감을 남겼고,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유원정(14세) 양은 “앞으로도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청소년들이 뛰놀고 즐기며 마음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센터에 제안해 많은 청소년이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서대문 청소년 행복발전소’라는 비전으로 청소년의 참여 권리, 진로 탐색과 경험, 건강한 여가, 세계시민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평생교육(문화예술 및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문화생활을 책임지고 있다.


웹사이트http://www.fun1318.or.kr

pc 배너기사보기 2 (우리가 작성한 기사 기사내용 하단부) (898X100)
작성 2024.08.26 10:50 수정 2024.08.26 11:03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의 모든 저작물은 [저작자표시 URL포함-변경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