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안전 지킴이,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에서 빛나다

심폐소생술과 생활안전, 의용소방대가 펼친 안전강의의 향연

경기북부 11개 소방서, 지역사회를 위한 안전강사 능력 겨루다

구리와 고양 의용소방대, 전국 대회 출전 자격 획득

[사진 출처: 경기도 제공]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홍장표)는 27일 북부소방재난본부 대강당에서 '제5회 경기도 북부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기북부 지역의 안전을 책임지는 의용소방대원들이 그간 갈고닦은 강의 능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심폐소생술 ▲생활안전 두 분야에서 총 16개 팀이 열띤 경합을 벌였다.

 

 대회의 심폐소생술 부문에서는 구리소방서 구리여성의용소방대의 진현숙·임옥순 대원이, 생활안전 부문에서는 고양소방서 어르신돌봄여성전문의용소방대의 윤혜령 대원이 각각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들은 오는 9월 25일 충북 단양에서 열리는 전국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에서 경기북부를 대표하게 된다.

 

 홍장표 본부장은 "의용소방대는 지역사회의 재난 안전을 책임지는 핵심 조직으로, 이번 대회를 통해 그들의 강의 능력과 전문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원들이 전문 강사로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경연대회는 의용소방대의 강의 능력을 평가하고, 그들이 지역 사회에서 안전교육의 핵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대회에서 선발된 팀들은 전국 대회에 출전해 경기도 북부의 안전 역량을 널리 알리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북부 의용소방대의 강의경연대회는 지역사회의 안전 수준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의용소방대원들이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안전 교육에 앞장서며, 더 나은 안전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작성 2024.08.27 22:57 수정 2024.08.27 23:08

RSS피드 기사제공처 : 라이프타임뉴스 / 등록기자: 서하나 정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