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박동명 원장 초빙하여 시민참여예산학교 개최

[한국공공정책신문=천양자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지난 27일 시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시민참여예산학교'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선진사회정책연구원 박동명 원장을 초빙하여 진행되었으며, 시민참여예산위원 위촉식을 거행한 후 시민참여예산위원 및 관계 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박동명 원장은 강의에서시민참여예산제도의 개요, 법적 근거, 타 시도 교육청의 사례 등을 소개하며 시민들이 예산 결정 과정에서 어떻게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시민참여예산제도가 풀뿌리 민주주의의 실현을 위한 중요한 제도임을 강조하며, 시민들이 직접 예산 편성에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또한 박 원장은 "교육청의 시민참여예산은 시민, 학생, 학부모, 교직원, 전문가 등이 모두 참여하여, 울산 교육을 위한 사업을 제안하는 것"이라며, “울산 교육 전체를 위한 정책사업이나 교육효과가 큰 사업이 제안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천창수 교육감은 신임 시민참여예산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인사말을 통해 시민참여예산학교를 통해 시민들이 예산 편성과정에 관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이를 통해 울산의 교육이 한층 더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울산교육청은 이번 시민참여예산학교는 시민들이 직접 예산 편성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울산 교육청 시민참여예산학교 진행(선진사회정책연구원 박동명 원장 초빙 강의) ⓒ한국공공정책신문


작성 2024.08.29 18:59 수정 2024.08.29 19:02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공공정책신문 / 등록기자: 천양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