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2024년 물 관리 우수사례로 환경부 장관상 수상

▸ 2024 하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 하수·물재이용 분과 사례발표

▸ AI,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하수처리장 구축 우수사례 꼽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829() ‘2024년 하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에서 물 관리 우수사례 및 우수기술 실용화 사례 발표로 수질개선분야 최우수상(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회환경포럼에서 주최하는 물종합기술연찬회·전시회는 매년 상·하반기에 개최되는 우리나라 대표 물 분야 행사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정부의 물 관리 정책 방향과 최신 연구 사례, 폐수 처리기술 등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2024년 상반기 경주에 이어서 하반기 829() 강원도 정선군 하이원리조트에서 개최된 이번 연찬회의 주요 행사로는 물관리 최우수 기관 및 우수공무원 시상, 정책특강, 분과별 세미나, 물관리 우수지자체 사례 발표, 우수기자재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으며, 공단은 홍보부스를 설치·운영해 대구의 다양한 물 산업 등을 적극 홍보했다.

 

공단은 하수·물재이용 분과의 우수사례·신기술 발표대회에서 ‘AI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하수처리장 구축을 주제로 한 발표로 최우수상인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한 지원사업인 구매상담회 개최, 안전 및 보건 컨설팅, 해외 비즈니스 매칭 사례 등을 알려 대한민국 물 산업의 발전을 도모했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환경 전문 공기업으로서 하·폐수처리 우수 기술을 자체 개발, 홍보하고 외부 기술을 수용하는 등 대구의 하수도 운영효율 제고와 물 환경 보전에 다양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4.08.31 01:31 수정 2024.08.31 07:30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홍진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