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비안만세센터 시군 역량강화사업으로 추진하는 성과전시 발표회 개최

-비안만세센터 야외공간 다양한 프로그램의 성과 전시 및 발표회

-주민들의 자발성 및 역량을 성장시켜 마을공동체의 활성화를 목적

-주민 300여명이 참석 색소폰, 줌바댄스 공연, 만세센터 내부 전시회

의성군은 지난 29일 비안만세센터 야외공간에서 시군역량강화사업으로 추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성과 전시 및 발표회를 열었다.

 

시군역량강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일환으기 조성된 시설물과 연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주민들의 자발성 및 역량을 성장시켜 마을공동체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되는 S/W사업이다.

 

이날 전시 및 발표회는 비안지역 주민들이 자체적으로 계획한 면민래자랑과 함께 개최하여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색소폰, 바댄스 공연 등을 시작으로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퍼포먼스, 면민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만세센터 내부에는 라탄공예, 다육, 민화그리기 등 손재주를 구경할 수 있는 전시공간도 마련되었.

 

또한, 비안만세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경험과 지역 주민들의 단합된 힘을 바탕으로 2024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본선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뤄내며 다가오는 본선 콘테스트에 대비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속적으로 농촌지역의 활력을 불어넣고 마을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은 2024 3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지난 5월 계획을 승인받았으며 중간지원조직인 ()의성군농촌활성화지원센터를 전담기관으로 지정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게 추진중에 있다.

작성 2024.09.02 10:39 수정 2024.09.02 12:13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박재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