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화진초등학교(교장 오영철)는 지난 9월 1일 무룡고에서 열린 ‘2024 울산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농구대회’ 남자 초등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화진초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열린 예선에서 조 1위로 본선 승자 진출전(토너먼트)에 진출한 화진초는 준결승에서 상대팀을 압도적인 점수 차(30-11)로 꺾고 결승에 진출해 우승을 차지했다.
화진초는 이번 우승으로 오는 10월 경북 상주에서 열리는 ‘2024 전국학교스포츠클럽 농구 축전’에 남초부 울산 대표로 참가한다.
화진초는 올해 3월부터 동구청 예체능 분야 1인 1 특기 사업과 울산교육청 학생 맞춤형 체력 향상 사업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4~6학년 남녀 학생을 대상으로‘주중 체육학교’에서 농구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중 체육학교’는 기존에 운영 중인 주말 체육학교를 주중까지 확대해 학교체육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주중 체육학교’ 프로그램으로 스포츠클럽 학생들은 주 3회 전문 강사의 지도로 등교 전, 점심시간 등에 다양한 방식의 즐기며 배우는 농구 수업을 하고 있다.
그 결과 화진초는 이번 대회에서 남자초등부 우승을 비롯해 여자초등부도 ‘전국학교스포츠클럽 농구 축전’ 참가 자격 평가전을 통과하며 울산 대표로 남자팀과 동반 참가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