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 출범

글로벌 과학기술 허브로 도약…경제교류와 도시혁신의 새 장을 열다

[사진 출처: 다양한 도시와 과학자들이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서로 연결된 모습, 챗 gpt 생성]

과학도시의 협력과 성장, 대전에서 시작되다 대전에서 글로벌 과학기술과 도시혁신을 위한 새로운 경제교류 플랫폼인 '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이 공식 출범한다. 이번 연합의 창립식은 5개 창립도시와 특별초청 도시를 포함해 약 300여 명의 국내외 인사들이 참여해, 과학도시 간의 협력과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창립행사와 도시 대표자회의…비전과 전략 도출 대전시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연합 창립행사를 주최하며, 도시대표자 회의를 통해 글로벌 과학도시 간의 공동 성장 비전을 도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몽고메리카운티, 독일 도르트문트, 스페인 말라가 등 5개의 창립도시와 함께 대만 신주, 캐나다 퀘벡주가 특별 초청도시로 참석한다.

 

 첫날, 창립선언과 혁신도시포럼 진행 행사 첫날에는 연합의 창립선언과 함께 KAIST 이광형 총장과 유럽연합 공동연구센터의 미켈 란다바소 알바레즈 연구부장의 기조연설이 진행되며, 과학도시 간 협력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글로벌 테크비즈데이와 도시대표자 회의…

실질적 협력 도모 이후 '글로벌 테크비즈데이'가 대전과학산업진흥원과 KAIST 등 5개 국내 산학연 기관의 주관으로 열리며, 기술 교류와 네트워크 형성을 목표로 한다. 4일에는 도시대표자들이 모여 연합의 조직 및 운영 방안을 논의하며, 대전시가 제안한 글로벌 도시 간 협력 플랫폼에 대한 합의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글로벌 과학도시로서의 도약 이장우 대전시장은 "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의 출범은 대전이 글로벌 과학도시로서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회원 도시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제사회에 기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비전을 공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4.09.04 09:46 수정 2024.09.04 09:46

RSS피드 기사제공처 : 라이프타임뉴스 / 등록기자: 이택호 편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