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민 안전교육 체험관 개관

체험과 교육으로 시민과 학생의 안전을 지킨다.

경주시민 안전교육 체험관
경주시민 안전교육 체험관
경주시민 안전교육 체험관
경주시민 안전교육 체험관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이동훈 기자] 공익법인 (사) 한국안전예방협회는 경주시 현곡면에 시민들이 안전체험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경주시민 안전교육 체험관을 개관하였다.


경주시민 안전교육 체험관은 5월 10일 개관 이후 1개월 만에 500명이 넘는 시민들과 학생들이 안전체험과 교육에 참여했다.


안전교육 체험관은 체험과 교육 두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하인리히법, 상황별 응급처치법, 화재안전, 소화기 사용법, 완강기 사용법 등 위기 상황 시 생명과 직결된 분야를 중심으로 체험을 하며,


교육 프로그램은 학교폭력예방, 부모교육, 학교폭력 대처법, 학교폭력 법률자문 등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교육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불법 카메라 예방 및 탐지 방법 교육도 수요자의 요청이 있으면 상시로 진행하고 있다.


(사) 한국안전예방협회장은 경주시민 안전교육 체험관은 지역 주민과 학생들에게 체험과 교육을 통해 사고 예방과 위기 대응 능력을 배울 수 있고 또한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중요한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라며, 더욱 많은 시민들이 체험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민 안전교육 체험관은 무료로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작성 2025.06.06 11:08 수정 2025.06.06 11:1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