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5 경북농식품대전 참가

세계로 뻗어가는 K-경북푸드, 영천의 농식품산업과 함께!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5년 경북농식품대전에 관내 식품제조·가공업 7개 업체가 참가했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까지 11회째를 맞이하는 경북농식품대전은 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해 시·군 및 유관기관과 180여 개의 농식품 업체가 참여했으며, 주제 전시관 운영, 경북 우수 농식품 전시·홍보·판매 등 경북 농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영천시관에는 경북햇살영농조합법인(과채주스) 농업회사법인 기림바이오(전통장류) 농업회사법인 한이약이(한방건강식품) △㈜심박(, 콤부차, 쉐이크 등) 조흔와이너리(와인류) 5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식·시음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판매를 진행하고, 영천시의 대표 농식품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이끌었다.

 

우수 기업 독립관에는 △㈜한울(고구마 말랭이류) 미트코리아(육가공류)가 참가해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시식 행사와 판매를 진행하고, 우수 가공식품을 소개했다.

 

또한 탑티어기업관에는 이비채(인삼음료)와 더불어 영천시의 식품명인 기업인 △㈜초두루미(식초류) 천연식품(식초류)이 참가했으며, ‘전통주관에는 △㈜한국와인(와인류) 고도리와이너리(와인류)의 제품이 전시돼 전시장을 찾은 바이어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최재열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농식품대전을 통해 국내외 바이어들에게영천시의 우수한 농식품을 널리 알려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 “‘K-경북 푸드의 세계화라는 농식품산업 핵심전략에 발맞춰, 영천시 농식품산업이 더욱 다양한 제품과 기술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작성 2025.06.09 09:40 수정 2025.06.09 09:40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박배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