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붕어섬길을 따라 오감(五感)으로 걷다”

'보고, 듣고, 맡고, 맛보고, 느끼는’ 오감(五感) 걷기

 

‘오감 트레킹’ 프로그램은 ‘보고, 듣고, 맡고, 맛보고, 느끼는’ 오감(五感)을 걷기 코스와 자연스럽게 결합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재단에서 직접 선정한 붕어섬길(11km, 약 3시간 소요)을 따라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화천 붕어섬 황톳길 맨발걷기, 화천시장을 붕어섬길 코스에 포함해 기획하였다.

 

참가자들은 산과 강이 어우러진 길을 걸으며 경치를 감상하고, 물가의 갈대가 바람에 흔들리는 소리를 들으며, 맑고 신선한 강바람을 맡고, 지역 먹거리를 맛보고, 황톳길을 걸으며 자연의 감촉을 직접 느끼는 오감 체험을 할 수 있다. ‘오감 트레킹’ 행사장에는 화천 특산물 판매 부스, 다양한 체험 부스, 경품추첨 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줄 이벤트를 마련하여 참가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을 위해 준비한 사은품은 행사지역 특산품, 간식, 생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걷기 코스를 지역 시장과 연계해 화천시장에서 먹거리와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5천 원권 지역상품권도 지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오감을 모두 활용해 자연을 느끼는 이번 트레킹은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쉼과 치유의 시간을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관광을 위해 많은 분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오감 트레킹 누리집(https://www.fivesensestrail.com/)을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 및 행사 사전 참가신청 가능하다.

 

작성 2025.09.03 10:57 수정 2025.09.03 11:15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이효석
아기 고양이들
2025년 8월 30일
채송화
349.친일파 신태악#shorts
이완용은 명함도 못내민다. 최악의 친일 악마 #밀정 #전종형 #친일파
안중근이 이토히로부미 쏘자 조선 왕의 충격적 행동 ㄷㄷ #history
자연과 인문
나팔꽃
도라지꽃
엄마 닮은 아기
최초 비상계엄, 미군정 국가긴급권 발동 #토착왜구 #김창룡 #특무대 #..
311.친일파 김창룡#shorts
고양이의 삶
구름과 가을
소금쟁이와 연잎
철비
[자유발언] 난민심사기한 법제화의 필요성
오수를 즐기는 고양이들
익어가는 벼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