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은 AI 데이!''

서울AI스마트시티센터, 주말 상설 운영 및 시민 맞춤형 프로그램 확대

 

서울AI재단은 시민 누구나 AI를 보다 가깝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AI스마트시티센터 토요일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운영 확대를 통해 평일 방문이 어려웠던 직장인과 가족 단위 시민도 주말에 센터를 찾아 AI 전시·체험·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서울AI재단은 지난 6월 13일, 시민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거점 공간인 서울AI스마트시티센터를 정식 개관했다. 센터는 디지털  전시·체험·교육으로프로그램을 통해 중장년층, 청소년, 공공기관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생활 속 AI 활용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센터는 이번 토요일 운영 개시에 맞춰 시민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AI 체험 프로그램을 9월 6일, 10월 11일 총 2회 개최하고, ▲시민 대상 AI 마스터 특강이 9월 13일, 9월 20일, 10월 18일, 10월 25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9월 6일에 진행되는 가족 대상 프로그램에서는「내가 만드는 마인크래프트 월드」를 통해 초등학교 3~6학년 자녀와 부모가 함께 가상공간 설계 및 AI 기반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이어 10월 11일에는 「스페이스x 화성 탐사 프로젝트」를 주제로 화성탐사로로봇 제작과 동작 제어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9~10월 중 진행되는 시민 대상 ‘AI 마스터 특강’은 ▴AI 활용 디지털 콘텐츠 제작 ▴AI 기반 로봇 제어 프로젝트 등 실습형 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AI 마스터 특강은 직접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고 로봇을 다룰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AI를 쉽고 재미있게 활용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만기 서울AI재단 이사장은 “더 많은 시민이 AI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서울AI스마트시티센터 주말 운영을 계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가족과 일반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AI와 동행하는 ‘AI City 서울’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5.09.06 09:03 수정 2025.09.06 09:54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열병식에 등장한 여성민병대, 천안문 들썩!
이효석
아기 고양이들
2025년 8월 30일
채송화
349.친일파 신태악#shorts
이완용은 명함도 못내민다. 최악의 친일 악마 #밀정 #전종형 #친일파
안중근이 이토히로부미 쏘자 조선 왕의 충격적 행동 ㄷㄷ #history
자연과 인문
나팔꽃
도라지꽃
엄마 닮은 아기
최초 비상계엄, 미군정 국가긴급권 발동 #토착왜구 #김창룡 #특무대 #..
311.친일파 김창룡#shorts
고양이의 삶
구름과 가을
소금쟁이와 연잎
철비
[자유발언] 난민심사기한 법제화의 필요성
오수를 즐기는 고양이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