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께 드리는 소중한 추억, ‘창경궁 야연’

부모님이 직접 조선시대 문무백관이 되는 체험형 공연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창경궁 문정전(서울 종로구)에서 「2025 창경궁 야연(夜宴)」을 개최한다.「창경궁 야연」은 부모님 중 1명이 체험자로 참가해 국왕에게 초대받은 궁중 연회의 주인공이 되고, 가족들은 관람객이 되어 함께 행사를 즐기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19세기 순조 때 효명세자가 국왕에 대한 효심으로 주관한 연향인 ‘야연(夜宴)’에서 착안한 궁궐 활용 프로그램으로, 2021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창경궁 야연」의 입장권은 9월 12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를 통해 선착순 예매가 가능하다. 입장권 가격은 1매당 5만 원이며, 체험자 1인과 동반 가족 2인까지 총 3인이 함께 참가할 수 있다. 행사는 하루 1회 운영되며, 회차별로 체험자(부모님) 30명과 동반 가족 60명이 함께 참가한다.

체험자는 조선시대 문무백관과 외명부 복식을 입고 분장을 받으며 연회를 준비한다. 그동안 동반 가족은 ‘효심 편지’를 작성해 미래로 보내는 체험을 한 뒤, 가족 모두 궁중 병과를 맛보며 공연을 즐긴다. 특히 올해는 참가자에게 영의정, 좌의정 등 실제 관직을 부여해 몰입감을 한층 높인다. 공연 중에는 왕을 비롯한 주요 배역과의 즉석 문답이 이어져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관람객들이 공연의 역사적 배경과 장면의 의미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가이드’가 처음으로 도입되어, 보다 풍성한 관람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전 예매를 하지 않은 일반 관람객은 매 회당 선착순 60명까지 현장 입장하여 무료로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유료 체험과는 별도로 운영되는 ‘효(孝)’ 주제 체험 공간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누리집(royal.khs.go.kr)과 국가유산진흥원 누리집(www.kh.or.kr)을 참조하거나, 궁능 활용 프로그램 전화상담실(☎ 1522-2295)로 문의하면 된다. 국가유산청과 국가유산진흥원은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창경궁을 방문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며 궁궐에 깃든 역사와 문화를 느끼는 특별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작성 2025.09.12 10:07 수정 2025.09.12 10:40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우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무서워서 가겠냐"…원색적 비난 쇄도에 고통받는 밀양시 #JTBC #Sh..
밀양 119 또 다른 가해자 근황
[]밀양 사건 가해자들에게 연락없었나? 나락 보관소 "있었어요!"
"사적 제재 과연 옳은가?" ... ‘밀양 성폭행 사건’ 가해자 신상 공..
쇠파이프남 신정현 #밀양사건 #나락보관소
‘밀양 성폭행 사건’ 가해자 줄줄이 퇴사...당시 경찰 팀장 “내가 한 ..
밀양 사건 나락보관소
밀양 119 또 다른 가해자 근황
장재형목사 - 옥합을 깨뜨린 사랑
신검단 로열파크씨티2ㅣ 약 8천만원 상당 풀옵션 무상제공 #신검단로얄파크..
고양 더샵 포레나ㅣ GTX-A 대곡역 이용시, 서울역 12분· 삼성역 1..
유활의학 마크할용 뇌기능 활성화법
열병식에 등장한 여성민병대, 천안문 들썩!
이효석
아기 고양이들
2025년 8월 30일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