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공정책신문=최진실 기자] 지난 10월4일 기부천사클럽재단, 맘앤칠드런재단이 주최하고 (사)국민노동정책교육개발원, 대한장애인복지신문이 주관한 ‘제18회 글로벌기부문화공헌 대상’을 실시하였다.
‘글로벌기부문화공헌대상’은 수상식을 통해서 공로의 자긍심을 부여하고 격려하여 나눔 정신을 바탕으로 기부문화가 사회에 정착하기 위하여 기여한 인재를 발굴하여 세계평화와 국가 및 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는 것을 목표로 매년 수상식을 실시하고 있다. 시상분야는 국제, 정치, 사회, 문화, 교육, 예술, 체육 등 사회각 방면에서 기부문화에 공헌한 개인 단체를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제18회 글로벌기부문화공헌 대상’에서 홍길식 서울시설공단 복지경제본부장 (전, 서대문구의회 5선의원)이 평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한 공로로 ‘사회공헌분야 대상’을 수상하였다.
홍길식 서울시설공단 복지경제 본부장(전 서대문구의회 5선의원) 은 수상 후 더욱 열심히 봉사 헌신하라는 격려와 채찍으로 받아들이며 “앞으로 더욱 더 많은 기부와 봉사정신을 실천되도록 단순한 기부를 넘어 투철한 봉사정신과 헌신적인 활동을 장애인 누구나 체육을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제도 개선에 앞장서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