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브 ‘FIX 2025’서 분산형 AI 인프라 비전 제시

AI 인프라의 효율성과 접근성을 높이는 새로운 생태계 조성

실시간 GPU 오토스케일링으로 AI 연산 효율성 제고

대구 ABB·AX 산업과 연계한 AI 인프라 혁신 가속화

기사보기 상단_1

분산형 GPU AI 클라우드 기업 에이아이브(AIEEV, 대표 박세진)가 22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5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5)’에 참여해 자사의 분산형 AI 클라우드 인프라 기술과 AI 산업 전환 방향성을 공유했다.‘이미 시작된 미래, All on AI’를 주제로 열린 FIX 2025는 AI를 중심으로 한 산업 혁신과 도시 전환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대구시가 추진 중인 ABB(AI·Big Data·Blockchain)·AX 산업 생태계 조성 사업의 주요 기술 파트너들이 참여했다.

<이미지출처: 에이아이브>

에이아이브는 이번 행사에서 AI 모델 추론과 GPU 자원 관리의 실시간 오토스케일링 기술을 소개하며, AI 기업과 연구기관이 고비용 인프라 부담 없이 대규모 연산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시했다.박세진 에이아이브 대표는 “AI 생태계의 성장 핵심은 인프라의 효율성에 있다”며 “에이아이브는 분산형 클라우드를 통해 누구나 합리적인 비용으로 AI를 실험하고 확장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에이아이브는 대구시 ABB(AI·Big Data·Blockchain) 산업과 AX 연구 생태계 내에서 추론 비용을 낮추고 접근성을 높여 지역 산업의 AI 전환 속도를 끌어올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이아이브는 FIX 2025 현장에서 AI 추론 데모와 GPU 오토스케일링 시연을 진행했으며, 행사 기간 중 기업·연구기관을 대상으로 PoC(파일럿 테스트) 무료 지원 및 최대 50% 클라우드 이용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 중이다.

IT개발자협동조합 기자단 기자 kodec@devtimes.co.kr
작성 2025.10.27 10:47 수정 2025.10.27 11:0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청년개발자신문 / 등록기자: IT개발자협동조합 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