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영덕문화예술제’ 예술인·군민 함께 다채로운 행사로 지역문화 만개

- 2025 영덕문화예술제 종합 문화축제 열려

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문화원이 주관한 ‘2025 영덕문화예술제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영덕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예술제는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 의욕을 북돋우고 군민에겐 풍성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돼 회화·사진·서예·문인화·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전시됐다.

 

이밖에 전시장 한편에서는 전통차 시음, 양말목 키링·슈링클스 파츠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는 국립현대미술관과 영국 대영박물관에 작품이 소장된 한국화 거장 이호신 작가의 특별초대전 자연, 생명의 노래가 함께 열려 자연과 공존을 주제로 한 작품들이 지역민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지역 예술인들의 국악, 통기타, 하모니카, 성악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져 예술제가 지역 예술인과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종합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줬다.

 

김두기 영덕문화원장은 올해 예술제는 예술인과 군민이 함께 만들어낸 뜻깊은 축제라며, “앞으로도 예술을 통해 지역사회가 더욱 풍요로워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영덕문화예술제는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활동과 군민의 문화적 감수성이 어우러지는 교류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예술인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영덕의 문화적 가치가 널리 퍼져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작성 2025.10.28 10:43 수정 2025.10.28 10:54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박재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