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길 위에서 다시 피어나는 희망, 『꿈으로 피어나는 내일』 출간

다섯 명의 저자가 써 내려간 진짜 성장의 기록

두류젊코문화센터 ‘나만의 책 만들기’ 과정 결과물

꿈나비북스, 삶의 위로와 희망 담은 에세이 출간

꿈나비북스가 『꿈으로 피어나는 내일』(저자 여은주·이수민·전소미·최은경·전춘화)을 10월 20일 출간했다.
이 책은 두류젊코문화센터의 ‘나만의 책 만들기’ 과정에서 탄생한 작품으로, 다섯 명의 저자가 각자의 인생 여정 속에서 길을 잃고 다시 찾아가는 성장의 기록을 담았다.

다섯 명의 저자가 써 내려간 성장과 희망의 이야기 『꿈으로 피어나는 내일』.
삶 속에서 다시 꿈꾸는 용기와 위로를 전하는 두류젊코문화센터 창작 에세이.(사진=꿈나비북스 제공)

 

『꿈으로 피어나는 내일』은 화려한 성공담이 아닌, 평범한 하루 속에서 피어난 ‘진짜 성장’의 이야기다.
삶의 중심을 잃고 흔들릴 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은 결국 자신을 믿는 용기와 꿈에서 비롯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책은 “내일은, 여전히 꿈꿀 가치가 있다”는 다섯 작가의 공통된 목소리로 독자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넨다.

 

1장 ‘내 삶을 바꿔준 나침반’의 여은주는 방황 속에서도 자신만의 방향을 찾아가는 여정을 통해, 자신을 믿는 것이 가장 정확한 나침반임을 깨닫는다. 실패와 좌절 속에서도 다시 중심을 세우는 힘이 곧 희망임을 말한다.

 

2장 ‘청춘은 계속된다’의 이수민은 청춘을 나이로 규정하지 않는다. 끊임없이 배우고 도전하는 마음의 상태가 곧 청춘임을 보여주며, 작고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감사와 배움을 찾는 태도의 중요성을 일깨운다.

 

3장 ‘희망의 순간들’의 전소미는 인생의 어려움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통해 다시 일어서는 모습을 그린다. 작가는 “작은 성취가 모여 큰 희망이 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독자에게 삶을 다시 세우는 용기를 전한다.

 

4장 ‘꿈꾸며 다시 일어서다’의 최은경은 평범한 하루 속에도 희망이 숨어 있음을 발견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온기, 자연의 숨결, 마음의 평화를 통해 삶의 의미를 되찾는 과정은 잔잔하지만 강한 울림을 준다.

 

5장 ‘향기로운 삶, 아름다운 세상’의 전춘화는 향기를 통해 마음을 읽고, 자신을 치유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향기가 감정과 성격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며, 건강하고 따뜻한 삶의 향기를 전한다.

 

 

“방황 끝에 발견한 건, 결국 나 자신이었습니다.” – 여은주
“청춘은 나이가 아니라, 계속 배우려는 마음이에요.” – 이수민
“꿈은 나를 다시 세우는 가장 강한 힘이었죠.” – 전소미
“평범한 하루에도 희망은 조용히 머물러 있음을 믿어요.” – 최은경
“향기는 마음의 언어이자, 삶의 치유입니다.” – 전춘화

 

황태옥 꿈나비북스 대표이자 책 쓰기 강사는 “다섯 분의 저자는 글을 통해 자기 삶을 다시 바라보는 용기를 냈다”며
“이 책은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멈춤의 시간을 따뜻하게 끌어안는 이야기로, 독자에게 ‘다시 일어설 이유’를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꿈으로 피어나는 내일』은 두류젊코문화센터의 ‘두류젊코 상권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도서다.
지역 시민의 창작 역량을 기반으로 완성된 이 책은, 각기 다른 인생을 살아온 다섯 명의 저자가 “삶은 여전히 꿈꿀 가치가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10주간 써 내려간 결과물이다.
삶의 길 위에서 잠시 멈춰 선 이들에게 이 책은 다시 일어설 용기와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도서 정보

『꿈으로 피어나는 내일』
저자: 여은주, 이수민, 전소미, 최은경, 전춘화
출판사: 꿈나비북스
발행일: 2025년 10월 20일
쪽수: 131쪽 | 판형: 140×210mm
ISBN: 979-11-995304-0-9
정가: 16,000원

 

작성 2025.10.30 09:03 수정 2025.10.30 09:5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이비즈타임즈 / 등록기자: 이수민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