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콘텐츠진흥원(원장 김곡미, 이하 진흥원)은 오는 11월 2일 오후 2시 30분 천안 성성호수공원에서 ‘SHOWCASE : LINK I AM’을 개최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충남음악창작소가 발굴한 청소년과 지역 뮤지션들이 한 무대에 올라 자신들만의 음악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청소년 음반제작 지원 부문에는 시월셋, 사윤지, 심다빈, Jinee, J VIN 등 5팀이 참여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한 자작곡을 첫 공개한다. 공연 후에는 멘토로 함께한 밴드 ‘바비핀스’가 특별 무대를 선보이며 후배 뮤지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지역 뮤지션 음반제작 지원 부문에서는 ‘I AM A MUSICIAN’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Dear.(디어도트), 젠다(Zenda), 윤시얀, 준홍, YAWOORI 등 5팀이 무대에 올라 전문 프로듀서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한 곡들을 선보인다. 각 팀은 이번 공연에서 두 곡씩 무대를 꾸민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원더걸스 출신 가수 선예가 축하 무대에 올라 따뜻한 보컬과 진정성 있는 무대로 청소년과 지역 뮤지션들에게 음악적 영감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공개되는 음원은 국내외 주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돼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