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품 브랜드 쿡캠(CookCam, 운영사 ㈜바르고, 대표 김선아)이 전남 순천시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린 ‘순천애니멀필름페스타(SAFF 2025)’에서 자체 제작 감성 웹드라마 불꽃 속의 여유를 처음 공개하며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순천문화재단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함께 걷는 동행(同行)’을 주제로 열린 반려동물 동반 영화축제로, 총 10편의 작품이 상영됐다. ‘반려동물 문화한마당’과 ‘댕댕순천’ 행사를 동시에 진행해 문화·예술·산업이 결합된 반려문화 축제로 자리 잡았다.
쿡캠은 축제 현장에서 부스를 운영하며 신작 웹드라마 불꽃 속의 여유를 상영하고, 자사 대표 제품인 올인원숯키트와 올인원테이블을 직접 시연했다. 또한 반려견용 목걸이와 NFC 키링 등 자체 제작 굿즈를 배포하며 반려인들과 소통을 이어갔다.
김선아 ㈜바르고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캠핑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캠프닝(캠핑+피크닉)’과 ‘먹핑(먹고 마시는 캠핑)’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며 “특히 반려견과 함께하는 캠핑 문화가 확대되면서 안전하고 간편한 숯불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불꽃 속의 여유는 22분 분량의 감성 웹드라마로, 번아웃된 광고회사 직원이 캠핑을 통해 회복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불멍’의 명상적 효과와 사람 사이의 관계 회복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관람객의 공감을 얻었다.
드라마에는 올인원숯키트 활용법, 캠핑요리 제작 과정, 불멍 ASMR 등 부가 콘텐츠도 포함돼 실용성과 감성을 동시에 전달했다.
㈜바르고는 12년간의 숯 제조 기술로 ‘튀지 않는 숯’ 특허를 확보했으며, 쿡캠연구소를 통해 캠핑·아웃도어·홈파티용 숯 제품을 지속 개발 중이다. 기존 외식업 중심 시장에서 나아가 콘텐츠 기반의 캠핑 브랜드로 확장하고 있다.
김 대표는 “K-콘텐츠와 제조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캠핑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며 “K-BBQ 행사를 통해 지역과 산업이 융합된 콘텐츠 생태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제품 정보와 웹드라마는 쿡캠 공식 인스타그램(@cookingcamrini)에서 확인할 수 있다.